˙ 장르 : 스릴러, 서바이벌, 액션
˙ 공개일 : 2021년 9월 17일
˙ 공개 회차 : 9부작
˙ 유통 : 넷플릭스
˙ 제작 및 연출 : 황동혁
˙ 출연 : 이정재, 박해수, 정호연, 위하준, 오영수, 트리파티 이누팜 외
새로운 얼굴들의 발견
요즘 최고의 인기작은 무엇인가요?라고 물으면 저는 당연히 <오징어게임>이라고 말할 것 같습니다. 주변에서 안 본 사람들이 거의 없고, 사람들이 꼭 보라고 추천하는 드라마이기 때문입니다. 이 드라마가 얼마나 인기인지 한국에서는 현재 넷플릭스 시청률 1위입니다.
뿐만 아니라 미국, 멕시코, 사우디아라비아 등에서 1위를 하고 있으며, 세계 드라마 부분에서 현제 2위에 올라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시청률이 빠른 속도로 어마어마하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현재 인도까지 1위로 전세계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로튼 토마토 지수 등을 보면 신선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다만, 일본의 몇몇 작품들과 비슷한 설정이 있다는 논란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 실제 <오징어게임> 감독인 황동혁 님은 일본 서바이벌 물의 요소를 한국적 상황에 접목시킨 것이며, '라이어 게임', '도박 묵시록 카이저', '배틀 로열'등을 모티브로 만들었다고 이야기합니다.
특히, <오징어게임>에서는 새로운 여성 출연자들이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지영역의 이유미 씨와 새벽 역의 정호연 씨는 인스타 팔로워 수가 하루에도 몇만이 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유미 씨와 정호연 씨는 모델 출신이며, 정호연 씨는 과거 모델 방송에 출연한 적이 있으며, 이 작품을 찍기 위해 뉴욕 시즌을 포기했다고 합니다. 포기한 보람이 있겠죠?
<오징어게임>에 나오는 게임 종류
<오징어게임>에 나오는 게임들은 하나같이 아이들이 하는 게임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드라마를 보다 보면 다음에 어떤 게임이 나올지 힌트를 주는데요? 힌트를 보면서 뭐가 나올지 생각해 보시는 것도 영화를 보며 느낄 수 있는 재미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총 게임은 6가지의 게임으로 진행이 되며, 참가하는 사람당 목숨이 1억입니다. 즉 1명이 죽으면 1억이 돼지저금통에 돈이 현금다발로 떨어지며, 6가지의 게임을 통과 시 내가 살아있으면 그 돈은 내 것이 됩니다. 다만, 제3조 항에 따라 과반수 이상이 게임을 중단하기로 결정하면, 게임은 중단되고 모인 금액은 사망한 이들의 유가족에게 1억씩 지급됩니다.
1번 게임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입니다. 움직임이 감지되면 벽에서 총이 나와서 쏴 죽게 됩니다. 이 첫 게임으로 인해 사람들은 제3조 항에 따라 게임을 중단하게 되지만, 결국 비참한 현실로 인해 다시 게임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2번 게임은 달고나(뽑기, 띠기) 모양대로 자르기입니다. 어렸을 적 저도 하교 후 참 많이 사 먹었는데 이게 자르기가 정말 쉽지 않습니다. 이때 주인공 기훈은 뒷면을 핥아서 간신히 살아나게 됩니다. 그리고 그날 밤 배고픔에 서로 싸움이 일어나게 됩니다. 모두 목숨을 걸고 싸우다 할아버지가 "무서워 그만해'라고 하며 이야기를 하자 불이 켜지며 중단됩니다.
이 할아버지는 누구일까요?
▶비하인드로! 이 장면을 촬영할 때 날이 더워서 감독 피셜, 달고나 장인을 대학로에서 섭외해서 계속 달고나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장면 연결과 엔지를 대비해서 배우 옆에서 담당자가 배우의 달고나 먹는 장면을 같이 했다고 합니다.
3번 게임은 줄다리기 게임입니다. 덕수는 의사로 인해 미리 게임을 알아서 쉽게 통과하지만, 여자와 노인이 있는 기훈의 팀은 이 게임을 통과하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할아버지의 줄다리기 이론과 번뜩이는 상우의 재치로 인해 통과하게 됩니다.
4번 게임은 구슬 게임입니다. 구슬치기를 해서 모든 구슬을 가진 자가 승리하게 됩니다. 이때 상우의 살고자 하는 일면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기훈은 할아버지를 속여서 거의 이기려다가 마지막에 할아버지가 구슬을 주어 게임을 통과하게 됩니다. 이 할아버지는 정말 죽었을까요?
▶감독 피셜!
이 장면이 가장 슬픈 장면이었다고 합니다.
5번 게임은 유리다리입니다. 강화유리와 일반 유리를 구분해서 다리를 건너가게 되는 게임입니다. 총 16개의 유리다리를 건너야 합니다. 이 게임 때 VIP들이 등장하게 되고 진정한 최후의 3인이 가려지게 됩니다. 덕수가 미녀와 죽는 장면은 논개를 떠올리게 하는 장면이었습니다.
6번 게임은 오징어 게임입니다. 바로 이 드라마의 제목이기도 한 게임이죠, 새벽은 상처가 심해지고 상우에 의해 죽임을 당합니다. 때문에 많이 화가 나고 약이 오른 기훈과의 싸움에서 지고 맙니다. 그리고 그가 내민 손을 거절하고 스스로 자결을 하게 됩니다.
결말과 할아버지
결국 그 해의 <오징어게임>의 승자는 성기훈이 됩니다. 그러나 기훈은 그 돈을 만원만 쓰고 거지 행색으로 살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꽃과 함께 편지를 받게 되고, 할아버지를 다시 만나게 됩니다. 기훈은 할아버지가 벌인 일임을 알게 되고 내기에서 이기게 되지만, 할아버지는 사망하게 됩니다.
성기훈은 빨간 머리로 염색을 하고 딸에게 가는 비행기를 타지 않게 됩니다.
◎할아버지의 정체?
-이 할아버지는 정체는 무엇일까요? 돈을 많이 버는 사람이니 투자자?일까요? 정체가 무엇이기에 게임의 설계 자이가 VIP들을 초대한 사람일까요? 그리고 이병헌이 연기한 프런트맨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최근 오일남이 성기훈의 아버지라는 추측들이 나오지만 정말 그럴까요? 답은 감독님만 알고 있겠죠?
◎성기훈의 빨간 머리의 의미?
- 많은 사람들이 예측하기로는 <오징어게임>의 성기훈의 머리색에 알아보겠습니다. 이 게임의 주최자는 빨간색 그리고 참여자는 초록색(파란색)의 유니폼을 입습니다. 그리고 극 중에서 '한미녀'에 의해 언급된 매트릭스도 보게 된다면, 빨간약은 인간과 기계과 동등한 세상 그리고 파란 약은 기계의 지휘 아래서 사는 세상을 의미합니다.
빨간 머리로 염색을 하고는 자신은 장기말이 아님을 경고하는 것을 보아, 주최자와 동등한 입장이 되거나 맞서 싸우는 인물이 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시즌2가 정말 기다려집니다. 이렇게 인기가 있고 넷플릭스 가성비 <오징어게임> 어서어서 촬영하랏~! 궁금하닷!
'영화&넷플 > 넷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쳐, 탄탄한 줄거리의 판타지 드라마 witcher (0) | 2021.07.28 |
---|---|
타이타닉, 이루어지지 못한 사랑 이야기 Taitanic (0) | 2021.07.21 |
내일 지구가 망해버렸으면 좋겠어, 웃음이 필요할 때 보기 좋은 한국 시트콤 So Not Worth It (0) | 2021.07.16 |
섀도우 앤 본, 신선한 판타지 이야기 Shadow and bone (0) | 2021.07.13 |
킹덤 시즌2, 죽음이 온다 Kingdom (0) | 2021.07.11 |
댓글